인천대학교, 국립인천해양박물관과 업무협약 체결

글번호
394571
작성일
2024-09-13
수정일
2024-09-20
작성자
홍보팀 (032-835-9490)
조회수
1716

인천대학교 인천해양박물관 업무협약식 사진

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는 12일 오후 2시 인천대학교 대학본부 5층 접견실에서 국립인천해양박물관(관장 우동식)과 해양교육·연구 발전과 해양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은 올해 12월 개관을 앞두고 있는 국립인천해양박물관이 대학교와 맺는 최초의 업무협약이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해양교육·연구 연계 활동을 활성화하고, 인천대학교 학생 및 지역시민 대상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과 전시·문화행사 제공을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이 맺은 협약서는 ▲양 기관 전문인력을 활용한 전문 특강 및 인력 교류 ▲문화행사·세미나·워크숍 행사 공동 개최 ▲학생과 시민 대상 교육 프로그램 및 교재 개발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박종태 인천대학교 총장은 “수도권 최초의 국립해양문화시설이 인천에 건립되어 굉장히 뜻깊다”며, “양 기관의 전문인력 교류와 보유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해양교육·연구 및 문화 연계 분야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우동식 국립인천해양박물관 관장은 “이번에 인천의 유일한 국립대학인 인천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음으로써, 해양교육·전시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인천을 배경으로 한 풍부한 전시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첨부파일